항목 | 세부항목 | 항목 | 세부항목 |
객체 그리기 | 선 및 직사각형 그리기 | 추가 도면 기법 사용 | 폴리라인 그리기 및 편집 |
원, 원호, 다각형 그리기 | 해치 및 그레이디언트 적용 | ||
폴리라인 그리기 | 객체 정리 | 객체 속성 변경 | |
정확히 그리기 | 그리드 및 스냅을 이용한 작업 | 객체 레이어 배치 변경 | |
개체-스냅 추적 사용 | 레이어 가시성 컨트롤 | ||
좌표계 사용 | 기존 컨텐트 재사용 | 블록 삽입 | |
객체 수정 | 객체 이동 및 복사 | 그림 주석 | 텍스트 추가 및 수정 |
객체 회전 및 축척 | 치수 사용 | ||
배열 생성 및 사용 | 레이아웃 및 프린트 | 인쇄 및 플로팅 옵션 설정 | |
객체 트리밍 및 확장 | 기본적인 그리기 스킬 적용 | 선택 세트 만들기 | |
객체 오프셋 | 좌표계 사용 | ||
객체 대칭 | 동적 입력, 직접 거리 및 단축키 메뉴 사용 | ||
그립 편집 사용 | 조회 명령 사용 | ||
객체 필렛 및 챔퍼 |
항목 | 세부항목 | 항목 | 세부항목 |
스케치 | 스케치 작성 | 모델링 조립 | 상위 레벨 조립품 및 내부조립품 작성 및 관리 |
치수 작성 | 바디에서 구성요소 작성 | ||
구속 조건 선택 및 생성 | 조인트 정렬 및 조립 | ||
스케치 편집 | 간섭 검사 | ||
형상 투영 | 그룹 구속 | ||
스케치 편집 | 모션 스터디 | ||
도면 | 도면 뷰, 기준, 투영, 단면, 상세 작성 | 고급 모델링 | 스윕 및 로프트 |
주석 추가 | 경계 채우기 | ||
생성된 뷰 편집 | 분할 및 결합 | ||
경계 및 제목 블록 편집 | 부품 모델링 | 돌출 피처 생성 | |
조각 | 폼 작성 | 모따기 및 모깎기 적용 | |
양식 편집 | 구멍 피처 생성 | ||
폼 두께 주기 | 회전 피처 생성 | ||
직접 모델링 | 기능 삭제 | 피처 패턴 작성 | |
밀고 당기기 툴 | 쉘 피처 생성 | ||
작업 평면 및 축 작성 | |||
측정 및 단면 분석 |
항목 | 세부항목 | 항목 | 세부항목 |
사용자 UI 및 내비게이션 | ViewCube를 사용하여 뷰포인트 변경 | 부품 모델링 | 돌출 피처 생성 |
ViewCube 설정 변경 | 피처 패턴 작성 | ||
Inventor 파일 유형 및 표준 템플릿 이해 | 쉘 피처 생성 | ||
모델링 조립 | 기본 조립품 구속조건 적용(메이트, 플러쉬, 삽입, 각도) | 모깎기 및 모따기 적용 | |
조립품의 고정 컴포넌트 | 구멍 피처 생성 | ||
구속 부품에 간격띄우기 적용 | 회전 피처 생성 | ||
구성 요소의 자유도 결정 | 스레드 배치 | ||
프레젠테이션 모델 만들기 | 스케치 | 스케치에 치수 적용 | |
도면 | 시트 크기 제어 및 제목 블록 추가 | 형상 구속조건 지정 | |
평면 뷰 선택 및 배치 | 형상 투영 | ||
기존 뷰에서 도면 뷰 작성 | 형상 작성 및 수정 | ||
도면에 주석 및 치수 추가 | Inventor 모델 수정 | ||
도면에 시트 추가 | 브라우저 편집 | 부품 기능 억제 및 억제 해제 | |
조립품 및 프레젠테이션 파일을 기반으로 도면 뷰 작성 | 피처 및 스케치의 가시성 전환 | ||
도면에 품번기호 추가 | |||
도면에서 부품리스트 작성 및 편집 |
항목 | 세부항목 | 항목 | 세부항목 |
컴포넌트생성 및 수정 | 그리드 생성 및 수정 | 뷰 관리 | 뷰 축척 변경 |
레벨 생성 및 수정 | 뷰 디테일 변경 | ||
벽 만들기 및 수정 | 모델 카테고리 Visibility/graphics overrides 관리 | ||
도어 로드 및 수정 | 엘리먼트 및 컴포넌트를 일시적으로 숨기기/분리 | ||
창 로드 및 수정 | 뷰 범위 관리 | ||
범주 별로 컴포넌트 태그 지정 | 뷰 복사 | ||
컴포넌트 로드 및 수정 | 섹션 뷰 작성 | ||
모델링 및 엘리먼트 수정 | 지붕 만들기 및 수정 | 입면 뷰 작성 | |
계단 만들기 및 수정 | 3D 뷰 및 렌더링 생성 | ||
램프 만들기 및 수정 | 서류 관리 | 텍스트 작성 및 수정 | |
난간 만들기 및 수정 | 치수 작성 및 수정 | ||
바닥 만들기 및 수정 | 시트 작성 및 수정 | ||
정열, 오프셋, 대칭 및 스플릿 도구를 사용하여 엘리먼트 수정 | 평면 뷰를 시트에 배치 | ||
이동, 복사, 회전, 트림 및 확장 도구를 사용하여 엘리먼트 수정 | 스케줄 작성 및 수정 | ||
지형 면 생성 및 수정 | |||
기둥 만들기 및 수정 |
항목 | 세부항목 | 항목 | 세부항목 |
애니메이션 | 경로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경로를 따라 객체를 평가 | 리깅 | 간단한 바이페드 만들기 |
애니메이션 미리 보기 | 모델링 | 객체 생성 및 수정 | |
재생 설정 식별 | 워크플로우 구분 | ||
타이머 슬라이더에서 키 밸류 찾기 | 편집 가능한 메시 및 폴리 | ||
카메라 | 카메라 유형 구분 | 표준 primitives로 작업 | |
오비트와 팬 | 표면 작업 | ||
FOV 편집 | 렌더링 | 렌더러 구별 | |
라이팅 | 방향 라이팅 사용 | 렌더링 파라미터 식별 | |
그림자를 수정하기 위한 파라미터 식별 | UI / OBJECT 관리 | 객체 변환 설명 및 사용 | |
재료/셰이딩 | 셰이더 파라미터 설정 | 선택 영역 및 방법 식별 | |
표준재질 식별 | 객체 구성 | ||
슬레이트 재료 편집기 사용 | 뷰포트 사용 |
항목 | 세부항목 | 항목 | 세부항목 |
애니메이션 | 경로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경로를 따라 객체를 평가 | 모델링 | 객체 복제 |
그래프 편집기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 곡선 편집 | 폴리 카운트 결정 | ||
키프레임 | 다각형 표면 편집 | ||
애니메이션 속성의 밸류 찾기 | 스무딩 메시 시 일반적인 워크프로 파악 | ||
카메라 | 카메라 유형 구분 | 모델링 보조 | |
카메라 특성 이름 또는 밸류 식별 | 2d Nurbs 도구 사용 | ||
안전한 제목 및 안전한 조치 | 다각형 모델링 도구 사용 | ||
라이팅 | 조명의 관성 구성 요소 식별 | 렌더링 | 렌더 설정 구성 |
섀도 맵 | Raytrace/ Scanline 퀄리티 설정 설명 | ||
재료/셰이딩 | 재료 특성 설정 | 렌더러 리스트 및 차별화 | |
하이퍼셰이드 사용 | UI / OBJECT 관리 | 객체 디테일 및 아웃라이너 피처 식별 | |
재료 및 텍스처 사용 | 객체 선택 및 구성 | ||
리깅/세트 업 | 본 식별 | 피벗 | |
IK 핸들 본 또는 컨트롤 식별 | 속성 편집기 사용 | ||
스킨 식별 | 뷰포트 디스플레이 |